팔공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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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들의 건강

활기찬 시티 라이프를 위한 지침서 Office Stretching

팔공산 2022-06-08






번거롭게 옷을 갈아입을 필요도 없고 별도의 운동 기구 없이도 가능한 오피스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오늘부터 건강한 체력 유지를 위해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보자.

목 운동



01. 의자에 바로 앉아 양손은 힘을 빼고 아래로 내린 뒤 목을 뒤로 최대한 젖힌다.

02. 시선을 아래로 하고 턱을 아래쪽으로 충분히 당기며 목을 앞으로 충분히 굽힌다.

03. 목을 천천히 왼쪽과 오른쪽으로 번갈아 가며 크게 원을 그리듯이 돌린다.

04. 목이 어깨에 닿을 정도로 최대한 깊게 왼쪽과 오른쪽 아래로 천천히 당긴다.

가슴 운동



01. 손바닥을 펴고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뒤 상체를 밀어내듯이 앞으로 내민다.

02. 앞의 동작에서 손을 천천히 아래로 내린 뒤 바른 자세를 하고 숨을 고른다.

03. 두 팔을 앞에서 뒤로 크게 원을 그리듯 돌려서 손끝과 바닥이 수직이 되게 한다.

04. 이제 팔을 천천히 앞으로 굽혀 가슴이 무릎에 닿게 한 뒤 1분 정도 멈춘다.

팔 운동



01. 손을 앞으로 나란히 한 뒤 깍지를 끼고 최대한 앞으로 밀어내듯이 내민다.

02. 팔꿈치를 굽혀 손을 가슴에 대고 1분 정도 휴식하며 자세를 바르게 한다.

03. 크게 호흡을 한 뒤 숨을 멈추고 깍지 낀 팔을 위로 최대한 올려 뻗는다.

04. 양 팔꿈치를 굽혀 손을 어깨 정도 높이로 한 뒤 손목을 좌우로 털어준다.

다리&몸통 운동



01. 양손을 깍지 껴서 오른쪽 다리를 잡고 가슴 쪽으로 천천히 들어 올린다.

02.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올리고 깍지 낀 손으로 무릎을 눌러준다. 좌우 반복한다.

03. 왼팔로 의자 등받이를 잡고 천천히 왼쪽으로 몸을 최대한 틀어 비틀어준다.

04. 이번에는 오른쪽 팔로 의자 등받이를 잡고 오른쪽으로 몸을 최대한 틀어준다.

옆구리 운동



01. 의자에서 일어나 의자를 중앙에 두고 의자 주위를 천천히 둥글게 걷는다.

02. 의자 뒤로 걸어가 선 뒤 양손을 어깨 너비로 하고 의자 등받이를 잡는다.

03. 왼쪽 다리를 옆으로 뻗으며 오른쪽 팔을 귀에 붙이고 옆으로 최대한 늘린다.

04. 앞의 동작과 같은 방법으로 왼쪽 팔을 귀에 붙이고 옆구리를 충분히 늘린다.



온몸 운동

01. 의자 뒤로 서서 양손으로 의자 등받이를 잡은 뒤 무릎을 굽혀 앉듯이 한다.

02. 앞의 동작에 이어 일어서서 발 앞쪽에 체중을 싣고 발꿈치를 살짝 올린다.

03. 양손을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리고 천천히 숨고르기를 1분 정도 한 뒤 휴식한다.

04. 양팔로 발목 뒷부분을 잡아 가슴을 무릎에 붙인 뒤 허리를 최대한 숙인다.

■의상 / 세아뜨(080-246-2663)·지크(02-516-3960)·쉬즈미스(02-3445-6428)·칼리아(02-3445-6428)·소다(02-546-7764) ■모델 / 김지영·강태권 ■스타일리스트 / 이해인 ■기획 / 신경희 기자 ■진행 / 박은진(프리랜서) ■사진 / 이명헌(Pien Studio)

기사제공:레이디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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